<![CDATA[비지니스마케팅]]> ko 2019-10-22 오전 2:54:02 37 <![CDATA[Global Business Management - 험버 (준석사 과정)]]> Global Business Management

 

1. 시작날짜: 매년 9

2. 입학요강: 3년제 또는 4년제 졸업자 + 영어 점수: TOEFL 88, IELTS Academic 6.5 또는 조건부 (가능)

3. 기본적인 컴퓨터 스킬 (MS Office ..)

 

각 학년 마치고 (2학기 마치고) 2번에 걸친 4주짜리 Co-op 도 있습니다

학비는 $11,730 Per yr 이구요.

Curriculum - Global Business Management

Semester 1 (17 hours/week)

Credits

 

GBMP 500

Quantitative Methods for Management

3

GBMP 501

Project Management

3

GBMP 502

Fundamentals of Marketing

3

GBMP 503

Cross-Cultural Effectiveness

3

GBMP 504

Managerial Accounting and Finance

3

GBMP 505

Global Business Pre-Placement Seminar

2

 

Semester 2 (22 hours/week)

Credits

 

GBMP 506

World Geography

3

GBMP 507

International Trade Law

3

GBMP 508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3

GBMP 509

Business Research Methods

3

GBMP 510

Marketing Management

3

GBMP 511

Canadian Business Law

3

GBMP 512

Global Business Field Placement

4

 

Semester 3 (18 hours/week)

Credits

 

GBMP 513

Global Business Leadership Skills

3

GBMP 514

Sales-Force Management

3

GBMP 515

Managerial Economics

3

GBMP 516

Global Environmental Issues

3

GBMP 517

Global Supply Chain Management

3

GBMP 518

Global Business Strategy 1

3

 

Semester 4 (21 hours/week)

Credits

 

GBMP 519

International Banking and Finance

3

GBMP 520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3

GBMP 521

Global Marketing Management

3

GBMP 522

Global E-Business Management

3

GBMP 523

Global Business Seminar

2

GBMP 525

Global Business Strategy 2

3

GBMP 526

Global Business Research Project

환불정책:

http://fulltimestudents.humber.ca/refunds.htm#parttime


]]>
2009-05-23 02:00:41
<![CDATA[탬우드 (밴쿠버캠퍼스) 1달 국제비지니스영어 과정]]>

International Business English (비지니스 수료 과정) – 1달 과정

 탬우드 어학원

 

장소: 밴쿠버 캠퍼스

 

시간/

20 시간/주 혹은 25시간, 30시간/(오후 옵션 수업 선택시)

 

입학 조건

·        중상급에서 고급이상 (Tamwood 레벨 5-7)

·        비지니스 경험이 있거나 현재 비지니스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 선호

·        최소 연령대: 20

 

코스 기간 : 4

 

정원: 최대 10(최소 4명일때 강의 실시)

 

시작일: 1 15, 5 7, 7 3, 8 7

 

강의비 : 1,195(20시간/), 1,395(25시간/), 1,545(30시간/)

 

커리큘럼 토픽

·         국제 비지니스 스타일 및 문화 비교

·         Corporate Structures

·         비지니스 전략 및 계획

·         주식 시장 및 회사 수행

·         비지니스 재정 및 회계

·         운영 및 협상

·         마케팅, 세일 및 프로모션

 

각 토픽 안에서 강의 방법

·         질문과 대답하는 식의 강의

·         손님 초대 강연;필드 트립

·         롤 플레이-개인 혹은 팀별

·         비지니스 컴퓨터 소프트웨어(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         인터넷과 비지니스 저널 리서치

·         논평(프리젠테이션)

 

 

시 간 대

    

1

8:45-10:45

비지니스 영작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습득

 

11:00-13:00

비지니스 컨셉

Lunch Break

13:00-13:50

점심 식사

3

13:50-14:50

선택 수업

4

15:00-16:00

선택 수업

 

 

  

 

 

 

 

 

 
환불정책:

http://www.tamwood.com/pdf/adulttermsandconditions.pdf

 


]]>
2007-07-18 18:20:25
<![CDATA[ESL 회계프로그램 - VCC]]> ESL 회계 (Accounting) 프로그램

16개월 동안 진행되는 VCC의 ESL회계프로그램은 ESL 학생들이 업체나 기관에서 사용되는 회계에 대한 기초적 지식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학생들은 재무서류 분석과 부서별 회계방식, 임금에 대한 연방정부와 주정부의 법률 등에 관한 내용을 공부하게 된다. 또한, 경영 법률과 경영을 위한 서류 작성, 편지 쓰는 법 등도 배운다. 특히, 작업 현장에서 쓰여지는 각종 컴퓨터 프로그램도 배우고, ESL 수업을 통해 영어권 업체에서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어휘나 문법도 익히게 된다.

이 프로그램 졸업생들은 기업의 회계부서, 정부 서비스 기관 등에 취업할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전문적인 회계사가 되려는 학생들은 VCC 다운타운 캠퍼스의 재정경영 프로그램 (Financial Management program)을 수강할 수 있다. 

VCC의 회계프로그램과 재정경영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VCC 재정 경영 디플로마를 취득하게 되며, 다른 대학 기관으로 편입해 관련 공부를 이어 갈 수도 있다.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필요하고 고급단계 ESL 수업 이수가 필요하다. 지원요건과 관련된 모든 서류는 지원서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환불정책:

http://www.vcc.ca/deptUploads/cs_cancellation_policy.pdf
http://www.vcc.ca/deptUploads/policies/D_03_04.pdf


]]>
2007-05-06 14:52:0
<![CDATA[Accounting/ESL - VCC]]>

VCC International

 Accounting / ESL

 

Program Description:

This microcomputer-oriented program is designed to provide students with the skills necessary to understand and apply the principles of accounting for proprietorships, partnerships and corporations. Students become conversant with financial statement analysis and departmental accounting and understand federal and provincial legislation in recording and preparing manual and computerized payrolls. Business law and effective oral and written communications are also taught. Current versions of accounting, word processing, spreadsheet and database software are integrated and applied to workplace problems.  Students improve their general language proficiency and develop the necessary vocabulary and grammar to enable them to function in an English-speaking work environment.

 

 

Career Prospects:

Graduates of this program may find employment in a variety of accounting positions in industry, government, and service organizations. Graduates who wish to continue their studies to become professional accountants may go on to take the Financial Management program at City Centre.  Students who successfully complete both the VCC Accounting program and the requirements of the VCC Financial Management certificate program, qualify for a VCC Diploma in Financial Management. Others may receive transfer credits for some of these courses from C.A., C.G.A., C.M.A., and other educational institutes (Douglas College, Open Learning Agency, and University College of the Fraser Valley).

 

 

Recommended Characteristics:

§         Personal hygiene, grooming and appearance acceptable to a business office

§         Good finger and hand dexterity for operating office equipment and machines

§         Command of oral and written English

§         Ability to understand and follow oral and written instruction

§         Numerical aptitude

 

 

Campus Location:            City Centre

 

Program Length:               16 months

 

Program Start:                    January

 

Program Certification:   Certificate

 

Program Status:                Accepting applications.  Apply at least 3 months prior to requested intake date

Admission Requirements:

1.  Grade 12 graduation or equivalent from home country

2.  English level equivalent to completion of VCC’s Upper Advanced ESL; see language requirements below

 

               Proof of the above must be attached to your application

All requests for transfer credit or course exemptions must be included with your application.

 

 

Application Procedure:

 

w              Minimum TOEFL score of 500 on the paper-based, 173 on the computer-based test

w              Minimum IELTS score of 5.0 on the academic module with no band less than 4.5

w              Minimum score of 105/200 on the VCC English Language Assessment

 

 

Additional Information:

Students will be placed in an office or accounting environment for four weeks of work experience designed to give them practical experience in applying the knowledge and skills they have learned throughout the program.

 

*Fees: (all fees quoted are in Canadian dollars) *Fees are subject to change. Please check our website www.study.vcc.ca for the most updated information.

 

      Tuition:                                           $18,240.00

 

      Student Association Fees:             $148.48

 

      College Initiative Fee:                       $131.20                     

 

      Activity Fee:                                        $240.00

 

      TOTAL FEES:                                $18,759.68

 

      Additional Costs: (*)

     

      Application Fee:                                 $125.00

      Textbooks and supplies:            $1,750.00    (*) (approximately)

 

All fees and fee payments are subject to change without notice. Students are required to pay any increased rates. Students making advanced payments for programs/courses or installment payments for current programs, will be required to pay the increased rates.


환불정책:

http://www.vcc.ca/deptUploads/cs_cancellation_policy.pdf
http://www.vcc.ca/deptUploads/policies/D_03_04.pdf


]]>
2007-04-27 10:55:24
<![CDATA[국제비지니스 (1년과정)-조지안컬리지]]> 조지안 컬리지 국제 비지니스 1년 과정 

 

INTERNATIONAL BUSINESS MANAGEMENT

 

 

Program Outline

 

Major:               BINT

 

 

Length: 1 Year                                                                    Effective: 2007-2008

 

 

Delivery:             2 Semesters, plus 1 Internship                Location: Barrie

 

 

Credential:          Ontario College Graduate Certificate    Start: Fall

 

 

Program Description

The field of international business encompasses a variety of disciplines, including finance, sales, marketing, and human resources; graduates demonstrate a range of knowledge, skills, and abilities which are relevant to both business in general and international business in particular.  Because of the variety of cultural contexts in which international business is conducted, an appreciation of and respect for the histories, customs, and cultures of other countries are essential elements of a graduate’s success in the international business field.

 

Career Opportunities

Graduates of this program are prepared to perform sales, marketing, planning, negotiation, research, information management, and customs documentation functions in positions of responsibility.  They have also demonstrated management skills which include leadership and planning to support the international business activities of an organization.

                                   

International Business graduates work in a broad range of employment settings in all sectors of business and industry, in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locations, including manufacturers, market research companies, educational institutions, retailers, insurance companies, freight forwarders, brokerage houses, banks and other financial institutions, common carriers, trade commissioners’ offices and other government agencies, international business consulting firms, and other large and small businesses.

Positions include importer/exporter, trade representative, customs broker, investment analyst, logistics/transportation manager, operations supervisor, commercial bank officer, international development bank officer.

 

Program Learning Outcomes

The graduate has reliably demonstrated the ability to:

  • Take into account the impact of various economic, legal, cultural, geographical, and political systems on international business.
  • Conduct business in compliance with relevant national and international law, legislation, policies, and regulations.
  • Apply computer skills and knowledge to support the international business functions.
  • Assist in the importing and exporting functions of a business.
  • Collect, process, and interpret data used to support international business.
  • Conduct business with diverse populations using culturally appropriate methods.
  • Contribute to the planning, directing, and evaluating of individual and team projects.
  • Develop an international marketing plan which includes marketing objectives, marketing mix, strategies, budgetary considerations, and evaluation criteria.
  • Develop strategies to utilize domestic and foreign government programs, policies, and agencies which facilitate international trade.
  • Apply financial knowledge and skills to the operation of an international business.
  • Develop strategies to prepare for the contingencies associated with personal international travel.
  • Take into account the business advantages of being multilingual.
  • Apply leadership and teamwork knowledge and skills when working with coworkers, supervisors, and others.
  • Apply knowledge of quality control and assurance programs to sourcing and supplying.
  • Apply the principles of business ethics and international corporate responsibility.
  • Employ entrepreneurial strategies to maximize the effectiveness of international business initiatives.
  • Participate in the development of an international business plan.
  • Develop strategies to negotiate effectively within various cultural environments.
  • Communicate information related to international business accurately and credibly in oral, written, and graphic form.

 

Practical Experience

The internship which is completed in the third semester of the program has been designed to blend career ambitions with post diploma college studies.  This blending of academic and industry experience will provide the students with opportunities to apply their knowledge and skills within a work environment.  Placement opportunities will be determined by the Program Co-coordinator and the student.  Students who are already employed in an environment conducive to the application of the program content may obtain credit for their internship at the discretion of the Program Co-coordinator.

 

The Program Progression is as Follows:

Academic Level

Sem 1

Sem 2

Sem 3

Calendar Term

Fall 2007

Winter 2008

Summer 2008

 

Admission Requirements

A two-year College Diploma or University Degree, or equivalent.  Education or experience in a business setting is desirable.

 

Graduation Requirements

Students are required to complete:

12 Mandatory Courses

1 Internship

 

Vocational Mandatory Courses

BINT1000          BINT1001          BINT1002          BINT1003          BINT1004          BINT1005

BINT1006          BINT1007          BINT1008          BINT1009          BINT1010          BINT1011

 

Workplace Mandatory Course
BINT1012

 

*Refer to Course Descriptions for course details, including course titles

 

Graduation Eligibility

To graduate from this program, a student must attain a minimum of 60 per cent or a letter grade of P (Pass) or S (Satisfactory) in each course in each semester.  The passing weighted average for promotion through each semester and to graduate is 60 per cent.

 

 

COURSE DESCRIPTIONS

 

The descriptions that follow provide brief outlines of the courses.  Please note that some courses have prerequisite and/or corequisite requirements not shown here, that need to be met in order to enroll in the course.  You will be advised of any requisite requirements during the registration process, or you can contact the academic area for further details. 

 

 

 

 

 

 

 

 

 


BINT1000 International Financial Management             42 Hours

This is a course about taking advantage of the opportunities created by the emergence of a global economy and managing the risks that globalization entails.  The objective of the course is to examine models for financial management of cash flows, in particular those which are not domestic.  The course explores the implications of balance of payments, interest rates, and inflation rates on foreign exchange rates, as well as the implications of foreign exchange risk on investment decisions.

BINT1001 The Global Marketplace   42 Hours

In this course, students study the essential elements of conducting international business.  Topics include world geography and geopolitical systems, modes of entry, theories of international business, cross-cultural issues, the legal environment, the multinational corporation, functional management and operational concerns of business in the international arena.

 

BINT1002 International Human Resources Management   42 Hours

This course offers students an opportunity to explore international human resource practices in depth. The purpose is to provide students with an understanding of the differences between domestic and international Human Resource Management with specific emphasis on the following areas: international recruitment and selection, performance management, training and development, compensation practices, the expatriation process, international labour relations and union concerns and pressing issues and trends in international human resources.

 

BINT1003 International Corporate Responsibility   42 Hours

A major public issue in the minds of business executives, politicians, scientists, and others is the effect of industrial, agribusiness and other human activities upon the bio-physical environment.  The course examines questions which pointedly and forcefully confront multinational enterprises and explores the choices decision makers must make within a complex array of different economies, markets, cultures, social systems and, perhaps most important, regulatory regimes.

 

BINT1004 Global E-Commerce   42 Hours

Worldwide online trade will grow dramatically as companies construct cyberlocations in countries around the world.  Businesses conducting global e-commerce must take into account differences in culture and language, currency, exchange rates, and technological communications.  In this course, students critically examine what globalization means for e-commerce, learn how trade policies work in a global e-commerce marketplace, and study issues related to the use of Internet technology as an enabler to perform international business functions. 

 

BINT1005 International Trade Research   42 Hours

Marketing success in international trade depends greatly upon developing an in-depth understanding of target markets.  In this course, students utilize information systems and sources to conduct market intelligence analysis related to the introduction and marketing of a real product or service in the global economy.  The objective of the course is to prepare an international trade research paper that  demonstrates the ability to plan the research process, collect and interpret data.

 

BINT1006 Strategic Management of International Operations   42 Hours

This course critically examines the generic and functional strategies open to multinational enterprises and, through numerous industry and business case studies, seeks to test the applicability of these concepts to actual situations.  Each student is expected to prepare a major research paper, and participate in a computer simulation game used to give students first-hand experience in operating a business.

 


BINT1007 Global Entrepreneurship   42 Hours

As global trade barriers come down, Canadian companies must learn to compete internationally. Topics include international trade management, trade rules, managing the the import/export process, international innovation, assets and risks and negotiating abroad.  Students develop a foreign market entry strategy for a specific product or service.  A computer simulated negotiation is included to help sharpen top management skills crucial for success in international operations.

 

BINT1008 Ethical Considerations in International Trade   42 Hours

This course uses a case study approach to international business ethics with real-world examples of ethical dilemmas. Students will be exposed to the types of moral standards that are essential to successful participation in the global market and a framework that will assist in the ethical decision making process.

 

BINT1009 Global Logistics and Operations   42 Hours

This course focuses on both strategic and tactical issues in international operations management.  Specific topics include capacity planning, materials management, modes of transportation, Incoterms, supply chain management and global sourcing and manufacturing. 

 

BINT1010 International Marketing Management   42 Hours

This course is an advanced study of the international marketing function. It is a directed studies program where each student works on a practical international marketing project. Students will develop the framework for the assignment, gather the necessary information and data, undertake the necessary marketing analysis, and summarize their findings and recommendations in a final report.

 

BINT1011 Advanced Global Strategy   42 Hours

This course focuses on how strategy is developed and turned into action.  The course is essentially integrative; addressing a range of functional issues, but does so primarily from the perspective of a general manager whose responsibilities cross functional as well national boundaries.  Students will conduct an analysis of an international business opportunity or challenge, and develop an international business plan.

 

BINT1012 Internship (International Business)   520 Hours

The International Business Internship is designed to provide client companies with valuable research and trade development services while at the same time providing students with an experiential learning opportunity and excellent exposure to prospective employers. 

 

 

Information contained in College documents respecting programs is correct at the time of publication.  Academic content of programs and courses is revised on an ongoing basis to ensure relevance to changing educational objectives and employment market needs.  The College reserves the right to add or delete programs, options, courses, timetables or campus locations subject to sufficient enrolment, and the availability of courses.


            Prepared: June, 2006

환불정책:

http://www.georgianc.on.ca/continuing-education/pdfs/policies.pdf


]]>
2007-04-05 11:28:0
<![CDATA[Richard Ivey 비지니스 - 웨스턴온타리오대학]]>
Richard Ivey School of Business
21세기 기업환경 이끌 "Cross-Enterprise Leadership" MBA 과정 탁월
캐나다 최고의 비즈니스 교육기관으로 성장… 졸업생 연봉 북미 최고 수준

Richard Ivey School of Business Facts
위치: 온타리오주 런던(메인 캠퍼스), 토론토와 홍콩 캠퍼스 보유
설립연도: 1922년
주요 프로그램: 경영학 학부과정(HBA), 경영학 대학원과정(MBA, PhD), 최고경영자 과정(EMBA)
교수진: 전임교수 77명, 강사 4명
졸업생 현황: 세계 80여개국에 학부와 MBA 과정출신 1만8000여명
등록금: 풀타임 연간 5만6000달러, 그외 비용 10000~1만8000달러
웹사이트: www.ivey.ca

온타리오의 런던 웨스턴 온타리오(University of Western Ontario) 대학에 자리잡은 리차드 아이비 비즈니스 스쿨(The Richard Ivey School of Business; 이하 아이비 스쿨)은 캐나다에서 가장 수준 높은 MBA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명성이 높다. 아이비 스쿨은 지난 1922년 비즈니스 교육을 시작해 1950년 대학과 분리된 교육과정으로 자리잡았으며, 1992년에는 학교를 위해 큰 기부를 한 비즈니스맨이자 자선사업가인 리차드 G. 아이비의 이름을 붙여 학교 이름을 바꿨다.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은 1181명의 교수진과 2만3000여명의 학생이 공부하고 있는 동부 캐나다의 명문대학 중 하나로, 아이비 스쿨을 미국의 펜실베니아 대학을 연상시키는 명성 있는 경영학 교육기관으로 키워왔다.

아이비 스쿨의 키워드 "Cross"

아이비 스쿨의 교육 접근 방식은 배우고 듣는 것이 아니라 배우고 행하는 것이다.
자동차 업계에서 새로운 개념으로 부각된 크로스오버(Cross over)의 개념을 경영학 교육에 도입한 아이비 스쿨은 "Cross-Functional", "Cross-Enterprise Leadership" 등의 교육방법을 개발해 21세기를 헤쳐나갈 강한 리더십과 글로벌 경영능력을 갖춘 인재를 교육하고 있다. 크로스 엔터프라이즈 리더십(Cross-Enterprise Leadership) MBA 프로그램은 액션에 바탕을 둔 문제해결 방법 및 세분화된 판단능력을 길러 쉴새 없이 변화하는 외부환경에 쉽게 적응하고, 조직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경영기술과 리더십을 익힐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분야별 사례연구 통한 토론식 수업

총 12개월의 아이비 스쿨 MBA 교육과정은 크게 4가지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번째 단계인 모듈(Module)1에서는 8주간 동안 리더십 개발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운다. 16주간 지속되는 모듈2에서는 비즈니스의 기술과 실전전략에 대해 공부하게 되며, 모듈3에서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경쟁에 대해 8주간 배운다. 마지막 모듈4에서는 크로스 엔터프라이즈 리더십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게 된다.

또한 아이비 MBA 과정은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국제감각을 키우는 것에 초점을 맞춰, 특히 아시아 지역에 관련된 사례연구(Case Study)가 많으며, 캐나다 내에서 가장 폭 넓은 국제관계 프로그램을 가진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사례연구는 개인의 준비, 그룹토의, 클래스 토론으로 이어지며 분야별 경영문제를 분석해 21세기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적응능력과 교섭능력을 개발하고 글로벌 기업에서 요구하는 예측, 분석, 전략수립 능력 등을 키우도록 돕는다.

세계적 명사 초청 강의 유명

아이비 스쿨은 세계적 기업의 총수나 명사들을 초청해 그들의 살아있는 현장경험과 경영 전략들을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루디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 에드 클락 TD 은행 회장, 마이클 맥케인 메이플 리프 식품 회장, 니젤 피셔 유니세프 캐나다 총재, 현직 연방장관 등 정치 경제계 명사들의 초청 강연을 마련해 왔으며, MBA 과정 학생들은 이들의 강연도 듣고 직접 만나 질문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있다.

아이비 스쿨의 MBA과정은 매년 5월말의 봄 프로그램과, 10월말에 시작하는 가을 프로그램등 1년에 두번 시작하며, 각 프로그램 마다 똑같은 기준으로 학생을 선발해 교육한다.

해외에서 더 알아주는 MBA 과정

아이비 스쿨은 캐나다에서보다 국제적으로 더 유명세를 타고 있다. 2006년에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가 발표한 세계 100대 MBA 과정 중 아이비 스쿨은 31위에 올랐으며, 2005년 월트스리트 저널에서는 아이비 스쿨을 세계 MBA 중 6위에 꼽았다.

따라서 아이비 스쿨 MBA 과정에 들어가기 위해 캐나다 및 해외에서 많은 이들이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에서도 성적 뿐 아니라 전문 분야의 경력이 뛰어난 미래의 경영 엘리트들을 선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BA 프로그램 지원학생은 GMAT 성적 최소 620점 이상, 학부성적 80% 이상을 갖춘 자로서, 국제학생은 토플점수 CBT 250(PBT 600) 이상을 취득해야 하고 영어로 발표하고 토론하는데 문제가 없어야 한다.

지원서를 제출할 때는 직장상사와 지도교수 등에게 받은 2~3장의 추천서와 본인의 이력서, 대학성적표 등을 함께 제출해야 하며, 최소 2년 이상의 실무경험을 요구하고 있다. 자격요건을 갖춘 지원자들은 서류심사 후 아이비 스쿨 교수들과의 2번의 인터뷰를 거쳐 최종 합격여부가 정해지게 된다.

비싼 등록금 아깝지 않은 졸업생 대우

아이비 스쿨의 등록금은 캐나다 대학교육과정 중 가장 비싼 축에 속한다. 12개월 동안의 프로그램 비용이 등록금만 5만6000달러에 기타비용과 생활비를 합하면 1년에 8만달러 정도가 필요하며, 국제학생은 등록금 6만6000달러에 총 비용만 9만달러가 넘는다. 경쟁관계에 있는 토론토 대학 로트만 스쿨의 학비가 2년 과정에 5만2975달러, 요크 대학의 슐츠 스쿨이 2년에 1만7500달러인 것에 비하면 아이비의 등록금은 다른 학교의 2~5배가 넘는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비싼 학비는 졸업 후 그 값을 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파인낸셜 타임스의 비즈니스 교육 편집국이 세계 유명 MBA 과정의 2001년도 졸업생을 조사한 바에 따르면 아이비 스쿨 졸업생들은 졸업 후 3년 만에 미화 10만달러 이상의 연봉을 받는 유일한 캐나다 학교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아이비 스쿨은 캐나다 MBA 과정 중 가장 폭 넓은 국제교류 환경 및 해외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수진의 연구결과의 질은 세계 29위(캐나다내 2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캐롤 스티븐슨 학장의 한마디

리차드 아이비 비즈니스 스쿨의 캐롤 스티븐슨 학장(사진)은 루선 테크놀러지(Lucent Technologies)사의 전 캐나다 대표로, 지난 2003년 아이비 스쿨의 학장으로 취임해 21세기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시도해 왔다.

"리차드 아이비 비즈니스 스쿨은 북미 비즈니스 교육의 리더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업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혁신의 전통은 2006년 5월 시작하는 크로스 엔터프라이즈 리더십(Cross-Enterprise Leadership)이라는 새로운 교과과정을 탄생시켰으며, 사례연구법(Case study method)등을 통한 실전 학습으로 위기와 변화에 대처 할 수 있는 미래의 경영자를 키우고 있습니다. 지금 아이비 스쿨은 75년이 넘는 비즈니스 교육의 전통을 새롭게 혁신해 조직과 기업 전체의 요구에 부응 할 수 있는 학교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밴조선---------------------------------

환불정책:

http://www.registrar.uwo.ca/index.cfm/student-finances/fees-refunds/refund-schedules/index.cfm?LinkServID=8200CF3A-1E4F-97E1-47CC2DED75E7C42A&showMeta=0


]]>
2006-11-26 15:21:14
<![CDATA[Schulich business - 욕대학]]>
Schulich School of Business
전세계에서 학생 모이는 글로벌 비즈니스 스쿨

Schulich MBA Fact
설립연도: 1966년
학장: 데조 J. 호르바스(Dezso J. Horvath)
프로그램: 18가지 전문분야, 100여개의 선택과목
입학생 평균 GMAT: 660
입학생 평균 GPA: B+
남녀학생 비율: MBA 61:39, IMBA 40:60(남:여)
국제학생 비율: MBA 55%, IMBA 56%
등록금: 캐나다학생 학기당 9450달러, 국제학생 1만3750달러
웹사이트: www.schulich.yorku.ca

파이넨셜 타임즈가 꼽은 2006년도 전세계 경영대학원 순위에 18위에 꼽히며, 캐나다 학교 중 유일하게 20위 안에 들어간 슐릭 경영대학원은 저명한 교수진과 잘 짜여진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전세계에서 온 뛰어난 학생들이 최첨단 캠퍼스에서 공부하고 있는 곳이다. 지난 1966년 처음으로 학생들을 맞이한 슐릭 스쿨은 캐나다 최초의 국제 MBA 과정(IMBA)을 설립했으며, 학생의 처지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융통성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1995년 사업가 시무어 슐릭씨가 캐나다 대학기부금 역사상 최대액수인 1500만달러를 경영대학원에 희사해 비즈니스 빌딩 건물을 새로 짓고 장학금 혜택을 크게 늘렸으며, 이름도 슐릭 비즈니스 스쿨로 바꿔 새롭게 비상하고 있다.

MBA에 가장 적합한 도시 토론토

캐나다 최대이면서 복합문화와 인종의 다양함이 세계적인 도시 토론토에 위치한 슐릭(Schulich) 경영대학은 인문학이 특히 강한 요크(York) 대학에 속해 있으며, 2006년도 최고의 건축물 중 하나로 선정된 1억달러의 첨단 경영대 건물내에 위치해 있다. 지난 30여년간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슐릭의 교과과정은 급변하는 세계의 정세와 경제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국제적인 안목을 키우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100개의 과목과 풀타임, 파트타임, 조인트 프로그램 등 다양한 종류의 학위와 18가지 분야의 전문 MBA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개인의 스케줄에 따라 9월 혹은 1월 학기부터 공부를 시작할 수 있고, MBA 과정 중 1학기 동안은 자매결연을 맺은 해외 명문 경영대학원에서 공부 할 수도 있다.

특정분야의 전문 경영인 양성

슐릭 경영대학원은 전임교수 뿐 아니라 초청 및 교환교수 제도를 통해 모인 전세계 45개국의 교수들이 강의를 맡고 있다. 슐릭 경영대학원의 학위 프로그램은 MBA(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IMBA(International MBA), EMBA(Joint Kellogg-Schulich Executive MBA), MBA/LLB(MBA/Bachelor of Law), MBA/MFA/MA(MBA/Master of Fine Arts/Master of Arts), MPA(Master of Public Administration)등 크게 6가지로 나뉜다. 각각의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관심분야와 능력에 따라 각 분야의 전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디자인 됐으며, 풀타임 MBA 과정을 단 16개월에 마칠 수 있는 속성 과정도 선택이 가능하다.

풀타임 MBA 과정의 경우 4학기로 나뉘는데, 첫 1년은 재무, 회계, 기획, 정보처리, 리더쉽,마케팅 등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집중적인 학과과정을 소화하게 되고, 2년차 때에는 학생들끼리 조직한 ‘전략 기획프로젝트’ 팀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으며, 8개의 선택과목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전문성을 기를 수 있다. 글로벌 기업들이 선호하는 슐릭 MBA의 졸업생들은 마이크로 소프트, 오라클, IBM, 삼성, HSBC, CIBC, RBC, 스코샤 은행, 텔러스 등의 대기업에 취업하고 있으며, 

예술과 미디어 부문 MBA

슐릭 경영대학원에서 타학교와 구별되는 MBA 과정 중의 하나로 꼽히는 것이 ‘아트 & 미디어 경영’(Arts and Media Administration)과정이다. 예술 경영 및 방송 언론에 초점을 맞춘 아트 & 미디어 경영과정은 미디어와 예술에 관련된 12주 이상의 풀타임 인턴쉽 과정, 대학원 과목 수강, 2학기 동안의 ‘전략 기획프로젝트’ 등이 포함된다. 아트 & 미디어 경영 MBA 를 선택한 이들은 예술과 문화계 영리 및 비영리 기관의 행정 및 기획, 정부의 정책, 문화행사 등에 대해 공부하며 2년간의 풀타임 과정이나 일을 하면서 들을 수 있는 파트타임 과정 중 선택할 수 있다. 졸업생들은 신문 및 방송사, 아트 갤러리, EMI 음악그룹, 라이온스 게이트 필름, 유니버살 음악사, 토론토 국제영화제, 유네스코 등에 취업하고 있다.

경영인의 잠재력 중요시

슐릭 스쿨에 입학하려면 기본적으로 학부 졸업장, 최하 B 이상의 학점, GMAT 성적, 2년 이상의 실무경험, 추천서, 영어능력시험(ESL의 경우) 등의 자격요건이 필요하며, 모든 지원자는 경영실무 경험, 리더쉽, 커뮤니케이션 능력, 창조성, 지역사회 연계경험 등에 대해 평가를 받는다. 기본 요건이 충족된 지원자들은 입학 위원회와의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발되며 자격이 뛰어난 지원자들은 1000달러에서 최고 6만달러에 달하는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2007년 클래스의 경우 입학생의 평균 GMAT 성적은 660점, GPA는 4.0만점에 3.3, 평균경력 6년반, 평균나이 29세를 기록했다.

외국학생의 경우 9월 학기 입학을 위해서는 2월1일, 1월 학기 입학은 9월1일까지 지원을 해야 하며, 캐나다와 미국학생은 5월1일(9월 입학)과 10월1일(1월 입학)이 지원 마감일이다.

풀타임 MBA 등록금은 학기당 국내학생 9450달러, 국제학생 1만3750달러이며, 내년 5월1일부터는 학기당 국내 1만250~1만1950달러, 국제 1만5000달러로 인상될 예정이다

    -------------------------------------------------------------밴조선--------------------


환불정책:

http://sfs.yorku.ca/refunds/tables/index.php?term=su10&class=undergrad&section=general


]]>
2006-11-26 15:10:26
<![CDATA[Sauder Business - UBC]]>
UBC Sauder School of Business
UBC 경영대, 사우더 스쿨로 거듭나고 국제적 명성 얻어

현재 UBC 경영대의 정식 명칭은 사우더 스쿨 오브 비즈니스(Sauder School of Business)이다. 2003년 6월5일 BC주 임업계의 대부인 사우더(Sauder)사의 회장이자 동시에 UBC 이사회 전직 의장 겸 고문이였던 윌리엄 사우더 박사(1948년 UBC 경영대 졸업)가 캐나다 비즈니스 스쿨 역사상 최고 기부액인 2천만 달러를 경영대 학부에 기부했다. 그 이후로 UBC 경영대는 그의 이름을 딴 사우더 스쿨 오브 비즈니스로 공식 명칭이 바뀌었다.

사우더 박사는 “나를 교육시키고 경영자로서의 길을 걷게 도와준 UBC에 의미 있는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젊은이들이 미래의 기회를 살릴 수 있도록 길을 마련해 주는 것은 BC주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북미의 다른 명문대와 같이 UBC 경영대도 거액 기부자의 이름을 딴 대학 안의 또다른 학교로 재탄생한 것이다.

현재 사우더 스쿨의 학장인 다니엘 뮤지카 박사는 와튼 스쿨에서 MBA,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마친 후 로얄뱅크 재무그룹의 임원이자 UBC 사우더 스쿨의 학장으로 일하고 있다.

UBC MBA Sauder School of Business Facts
학생수: 100~150
평균연령: 30세
평균 일경험: 6년
GMAT 평균: 620점
학생들의 출신국가: 24개국
캐나다인 비캐나다인 비율: 63대 37
MBA 등록금: 시민권자 유학생 모두 3만6000달러
웹사이트: www.sauder.ubc.ca 

사우더 스쿨 학부에는 약 1900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해마다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다. UBC 사우더 스쿨은 세계적 명문 경영대학이 되기 위해 해외 대학들과 교류 프로그램 확충, 학교시설 투자, 유명 교수 초빙 등 꾸준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또한 UBC 경영대에서 사우더 스쿨 오브 비지니스로 명칭이 바뀐 것도 높아진 경쟁률의 요인으로 꼽힌다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스가 지난해 발표한 세계 탑 경영대학원 순위에 따르면 UBC 사우더 스쿨은 2003년 73위, 2004년 67위에 이어 2005년 55위로 매년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

사우더 스쿨 지원부터 입학까지

고등학교에서 곧바로 사우더 스쿨 학부로 진학을 계획하는 학생들이라면 뛰어난 고등학교 성적(영어12, 수학12 필수)이 필수이다. 학교 측에서는 학생의 성적이 최소한 평균 84%는 되어야 합격을 고려하게 되며, 고교성적이 합격, 불합격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하다. 또한 응시자들은 두 개의 지원서를 준비해야 하는데, 먼저 일반 전형자와 같이 UBC에 지원을 한 뒤 사우더 스쿨에서 요구하는 다른 서류들을 따로 준비해 마감일 전까지 제출해야 한다. 이 보충 서류들은 성적이 아닌 지원자의 과외 활동을 보는 자료로 쓰이며 1학년으로 입학 혹은 2학년 편입생들만 필요했으나, 금년부터는 3학년 과정으로 편입하는 학생들도 과외 활동 자료를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MBA 과정에 입학하려면 학부성적이 최소 85%이상으로 GMAT 점수가 필요하며, ESL의 경우 토플 CBT 250점(PBT 600점) 이상의 점수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지원자를 잘 알고 있는 3명으로부터 추천서를 받아야 하며, 실무경험을 증명하는 이력서도 제출해야 한다. 국제학생의 지원마감일은 2월28일, 캐나다와 미국인은 4월30일이며 지원자의 약 50% 정도가 인터뷰를 거친 후 입학이 결정된다. 학부성적이 기준에 못 미치는 지원자의 경우 경영대 3, 4학년 과목을 듣는 아카데미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쳐, MBA에 지원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온라인 수강신청 이메일로 통보

사우더 스쿨은 3학년부터 전공이 나눠지므로 1, 2학년 때는 경영학에 바탕이 되는 필수 과목들과 그 외 다양한 선택 과목들을 수강해야 하며, 대부분의 학생들이 처음 2년 동안 60학점을 이수한다. 3학년으로 진급하기 위해서는 최소 54학점과 평균 60%(9월·1월 두 학기의 평균, 여름학기 포함 안 됨) 이상. 이 두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또한 수강신청은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성적에 따라 본인의 등록 날짜와 시간을 미리 이메일로 통보 받는다. 가을학기와 봄학기 시간표를 한번에 같이 등록하며 1,2학년의 경우 학교 측에서 정해준 시간표를 고른 뒤, 그 외 자신이 듣고 싶은 선택 과목들을 등록한다. 따라서 학생이 선택하고 싶은 시간표와 과목들을 사전 조사하여 계획을 세워놓는 것이 현명하다.

전과 및 편입에 따라 이수과목학점 달라

먼저 UBC 다른 학과에서 전과 혹은 칼리지에서 2학년으로 편입을 하는 경우 이수해야 할 과목들은 영어 6학점, 미시·거시경제 각각 3학점 총 6학점, 수학 6학점 이렇게 총 18학점과 선택 과목 12학점 등 모두 30학점을 듣는 것을 추천하지만 27학점을 이수하여도 2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하다. 학교 측에서는 영어, 경제, 수학을 중요시 여기므로 이들 과목 18학점의 평균이 최소 65% 이상 되야 하며, 이 중 영어 두 과목(각각3학점)은 최소 C(60% 이상)는 받아야 경영대 진입이 가능하다.

대학원 과정인 MBA의 경우 학부시절 경영학 뿐 아니라 컴퓨터 공학, 사회학, 인문학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2006년 사우더 스쿨이 밝힌 재학생들의 학부 전공에 따르면 공대출신이 33%로 가장 많고 경영대 출신 22%, 경제학 전공자 11%, 컴퓨터 공학 10%, 인문학 10% 등으로 나타났다.  

전공 준비하는 학부 1학년과 2학년

사우더 비지니스 스쿨 1학년으로 바로 입학 했다면 학교 시간표에 따라 영어, 수학, 경제 등 18학점을 이수하고, 재무회계(3학점), 조직행동론(3학점), 선택 6학점 등 총 12학점을 합해 30학점을 채우고 2학년으로 올라가게 된다.

경영대 2학년 과정도 역시 정해진 시간표에 따라야 하며 보통 1년 동안 총 30학점을 이수하게 된다. 1학년 때 수강한 과목들과 합하여 최소 54학점, 평균 60% 이상을 만족해야 3학년 진급이 가능하다. 2학년 과정은 전공을 선택하기 전단계로 재무, 마케팅, 회계, 인사관리(HR), 노사관계론, 경영정보시스템(MIS) 등 앞으로 공부할 전공과목의 기초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학년이다. 따라서 2학년 때는 다양한 전공 기초 과목들을 들어본 뒤 본인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하여 앞으로 선택할 전공에 대해 미리 계획을 세워 놓는 것이 중요하다.

전공 공부 시작하는 3학년

경영학과에는 분야에 따라 여러가지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전공 선택시에는 본인의 적성과 소질을 종합하여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경영대 학부는 회계, 재무, 마케팅, 교통물류(T&Log), 인사조직(HR), 부동산, 경영정보시스템(MIS), 일반경영관리, 상업과 경제 등 총 9개의 전공들로 구성되어 있다. 전공 선택을 위해 학교 측에서는 전공 설명회와 선배들과 교수들에게 질문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며, 전공별 클럽에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인기있는 전공의 경우 성적이 높은 학생에게 우선권이 주어지므로 원하는 분야의 공부를 하려면 1, 2학년때 좋은 학점을 받아야 한다.

경영학부는 4년 MBA는 15개월

3·4학년에는 자신이 택한 전공에 따라 들어야 할 과목들이 달라진다. 보통 3·4학년 동안 전공 필수 20학점, 경영기본 22학점, 선택 24학점(전공에 따라 약간씩 다름)등 66학점, 전학년 합쳐 총 126학점을 채워야 졸업할 수 있다. 그리고 사우더 스쿨은 입학 후 6년 안에 반드시 졸업을 해야 하며, 3·4학년 경영학 과목들의 평균이 총 80%가 넘으면 졸업 때 명예학위(Degree with Honors)를 수여 받는다.

MBA 과정의 경우 총 15개월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은 여름에 8~12주 동안의 인턴쉽 과정에 참여해 실무 능력을 키워야 한다. 2005년 인턴쉽에 참가한 UBC MBA 과정 학생들은 월평균 3500달러의 보수를 받았으며 매년 100여개의 인턴쉽 기회가 학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7가지 전문분야 제공하는 MBA

사우더 스쿨의 MBA 과정은 기업가(Entrepreneurship), 재무(Finance), 경영정보(Information Technology and Management), 마케팅(Marketing), 인사조직(Organizational Behaviour and Human Resources), 전략경영(Strategic Management), 공급체인경영(Supply Chain Management) 등 7개 전문분야와 옵션으로 국제경영 과정이 설치되어 있다.

이처럼 각 분야별 전문성을 기르게 되는 MBA 과정 학생들은 2년차 때에 해외 연수의 기회도 갖게 된다. 매년 25%의 학생들이 해외 대학과의 교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파트너 학교는 호주의 멜버른 경영대, 중국의 칭화대와 홍콩대, 프랑스의 HEC, 한국의 연세대, 일본의 게이오대, 싱가포르의 싱가포르 국립대, 영국의 맨체스터 경영대 등 여러 학교가 있다.

                                           ------------------------------밴조선----------------

환불정책:

http://www.sauder.ubc.ca/en/Programs/Executive_Education/Open_Enrollment_Programs/Cancellation_Policy


]]>
2006-11-26 15:09:44
<![CDATA[International Business - 레드리버 컬리지]]> International Business - 레드리버 컬리지 구분: 어드밴스 디플로마 (최소 6주 코업 포함) 기간: 1년 시작시기: 1월 입학조건: 관련 전공의 대학 또는 전문대 학위 소지자 상세 이력서 제출 토플 80에 상응하는 영어점수 관련경력 또는 인터뷰 요구할 수 있음 학비: 9400불 배우는 과목: YEAR 1 TERM 1 COURSE NAME CREDIT HOURS COMM181 Cross Cultural Communications 4 FINA181 Accounting 4 INTL181 Economic Geography 3 INTL185 International Law 2 MGMT181 Introduction to International Business 3 MRKT181 International Marketing 4 MRKT182 International Logistics 3 PROJ185 Project Management 2 PROJ186 Industry Project A 2 TERM 2 COURSE NAME CREDIT HOURS PROJ281 Work Experience 4 TERM 3 COURSE NAME CREDIT HOURS COMM381 Foreign Language & Protocol 4 COMM382 Professional Development 2 FINA382 International Finance 4 INTL384 International Political Economy 3 MGMT381 Culture & Ethics 3 MGMT382 Strategy in International Business 4 MRKT381 International Marketing Management 3 MRKT383 International Sales & Negotiations 2 PROJ381 Industry Project B 3

환불정책:

http://www.rrc.mb.ca/index.php?pid=1340


]]>
2006-10-08 14:39:34
<![CDATA[MBA과정 동시에 두개 학위 - VIU]]> 환불정책:

http://www.viu.ca/calendar/International/index.asp


]]>
2006-09-11 16:10:20
<![CDATA[International Business Diploma - Niagara College]]> 기간: 2

 

캠퍼스: NOTL campus

 

입학시기: 9

 

입학조건: 고등학교 성적, 필요 추가 테스트

 

취업분야: international trade, logistics, transportation, marketing, sales, research, distribution, customs brokerage, government agencies, import/export management.

 

 

Program Outline

Course #      Name                                 Credits

Term One

ACCT1139

Accounting Concepts

3

ENGL1133

College English

3

ECON1212

Economic Concepts

3

INTL1100

Fundamentals of International Trade

3

MICR1101

Business Computer Applications I

3

Term Two

ENTR1100

Entrepreneurship

3

INTL1420

Market Entry Strategies

3

MATH1206

Mathematics of Finance

3

MICR1301

Business Computer Applications III

3

MKTG1201

Fundamentals of Marketing

3

 

General Education Elective

3

Term Three

ENGL1450

Writing for Business Professionals

3

INTL1211

International Market Research

3

INTL1320

International Trade Finance

3

MATH1310

Statistical Concepts

3

MICR1401

Business Computer Applications IV

3

 

General Education Elective

3

Term Four

ENTR1202

New Venture Development

3

INTL1310

International Marketing

3

INTL1330

International Communications and Protocol

3

INTL1410

International Trade Logistics

3

MICR1501

Business Computer Applications V

3

 

General Education Elective

3



환불정책:

http://www.niagaracollege.ca/fees/refunds_withdrawal.htm


]]>
2006-08-02 18:14:17
<![CDATA[골프메니지먼트 - 커모슨 컬리지]]>  

 Camosun College 골프메니지먼트

http://www.camosun.bc.ca/

 

Golf Management

Golf Management Co-op (5개월정도의 co-op)

 

기간: 3년

캠퍼스: Interurban 캠퍼스

시작시기: 매 9월

편입: Royal Roads 대학과 연계

특징: BC주에서 CPGA (Canadian Professional Golfers" Association ) 에서 인증하는 유일한 프로그

        램  http://www.cpga.com/en/

취업: 골프 산업내에서의 다양한 업무

취업분야:  facilities management, event co-ordination, pro shop management, course supervision, golf instruction, sales and marketing, tourism or technical representation for equipment manufacturers

연관된 다른 학과: Business Access Certificate, Advanced Diploma in Professional Golf Operations.

CPGA: 3년과정을 마치게 되면 CPGA에서 Class "A" 수료를 위한 기본 취득으로 인정

           CPGA의 조건을 만족하는 상태에서 이 프로그램 수료후 CPGA 의 전문가, 전문보조 등으로 골

           프 산업에 뛰어들 수 있게 된다.

 

입학조건:

-Business Access Certificate를 수료할 경우 바로 입학

-고등학교 수학 성적 또는 자체 수학 테스트 통과

-영어조건: 자체 영어과정 수료 또는 자체 테스트 또는 토플 213-220 (IBT 79-83)정도

 

배우는 과목:

Golf Management Program

Academic Term 1  
ACCT 110 Financial Accounting 1
COOP 100 Workplace Education Prep (Co-op students only)
BUS 140 Business Software Applications
BUS 150 Introduction to Management
ENGL 150 English Composition
GOLF 110 Golf Management Introduction
Academic Term 2  
BUS 120 Business Law
BUS 130 Business Communications
FIN 110 Business Finance 1
GOLF 112 Back Shop & Outside Services
MARK 110 Introduction to Marketing
Work Term 1  
BUS 101 Co-operative Work Experience 1 (Co-op students only)
Academic Term 3  
ACCT 140 Managerial Accounting
BUS 141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GOLF 114 Tournament and Event Management
GOLF 249 Player Development
TMGT 230 Service Operations
Academic Term 4  
BUS 220 Organizational Behaviour
ECON 102 The Canadian Economy
GOLF 115 Golf Retail Operations
GOLF 251 Facilities Management
MARK 215 Market Research & Planning
Academic Term 5  
BUS 210 HR Management Foundations
GOLF 210 Turfgrass Management 1
GOLF 250 Managing Club Operations
HMGT 187 Food & Beverage Cost Control
Elective see list below
Academic Term 6  
BUS 280 Entrepreneurship
BUS 290H Restaurant Management Simulations
GOLF 252 Turfgrass Management 2
GOLF 253 Professional Practice in Golf
Elective see list below
Elective Choices:  ACCT 111 or 112, ACCT 240, BUS 281, FIN 230, MARK 225, MARK 265, TMGT 210, TMGT 240. TMGT 250, or other 200-level (or higher) School of Business courses may be selected if approved by the Chair.

 

 환불정책:

http://camosun.ca/international/becoming/costs/


]]>
2006-07-07 15:53:12
<![CDATA[MBA - 토론토 대학]]>
MBA - 토론토 대학

입학시기: 9월

입학 심사:
-4년 대학 졸업자 (4학년 성적 평균 B 또는 75% / GPA 3.0)
-GMAT 성적 (정해진 커트라인 없음)
-토플 250이상 TWE 5.0이상
-2년 정도의 풀타임 직장 경력
-전문적인 추천장 2부
-인터뷰 (전화또는 방문)

필요서류:
-신청폼
-신청비: 150불
-대학 성적 원본
-에세이
-GMAT 성적 (ETS에서 바로 보낸)
-전문 추천서 2부
-영어성적

학비: 2년간 $71,471.00 (인상 가능)

신청마감: 4월 30일 (GMAT은 마감일 전에 친것이어야 함)
조기입학: 1월 15일 마감/3월 15일 발표

1년 평균 예산:

Program Fee: $25,815 (domestic) / $35,369 (Int"l)
Incidental fees: $750 (domestic) / $1,500 (Int"l)
Laptop: $2,900-$3,200
Accommodation: $7,000-$12,000
Food: $2,400-$3,600
Clothing: $1,200
Books/Supplies: $1,500-$2,000
Local Transportation: $900
Entertainment: $1,200
TOTAL FOR ONE YEAR: $48,000-$60,000

 

토론토 대학 로트만 스쿨
세계 정상 MBA 반열에 오른 비즈니스의 명가
통합적인 사고 길러 21세기 인재 양성

교육섹션에서는 2006년도 연중기획으로 ‘캐나다의 학교’를 연재한다. 이 기사를 통해 독자들은 밴쿠버의 사립유치원부터 몬트리올의 기술 컬리지까지 캐나다내의 다양한 교육기관을 접할 수 있으며, 각 학교에서 제공하는 교육내용 및 입학절차를 알 수 있게 된다. 복합문화 국가인 캐나다에서 더 많은 한인들이 배움과 도전을 통해 경쟁력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 -편집자 주

로트만 스쿨(Rotman School) 이란?

파이낸셜 타임스 세계 100대 MBA 중 21위

맥클레인지가 발표하는 캐나다 대학 순위에서 매년 1위에 오르는 토론토 대학. 캐나다내 최대의 대학이면서 국제사회에 인지도가 높은 이곳에 토론토 대학 만큼 널리 알려진 교육기관이 있다. 바로 경영학 석사과정인 MBA(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로트만 스쿨. 지난 1902년에 처음으로 경영학 학부과정을 개설했던 토론토 대학은 1938년 경영학 석사과정을 시작했고, 69년에는 박사과정을 만들었다. 이후 1995년 경영대 건물인 조셉 L. 로트만 센터가 새롭게 생겼고, 97년에는 1500만달러를 기부한 조셉 L. 로트만의 이름을 붙여 토론토 대학의 MBA 과정이 로트만 스쿨이 됐다. 현재 로트만 스쿨은 매년 260여명의 풀타임 학생이 새롭게 입학해 이 학교 특유의 통합적 사고를 기르는 전문적인 비즈니스 교육을 받고 있다. 파인넨셜 타임즈에서 매년 발표하는 세계 100대 MBA 프로그램에서 로트만 스쿨은 21위를 차지하고 있다. 

생각이 바뀌면 세계가 보인다

로트만 스쿨이 타학교 MBA 프로그램과 가장 차별점을 두는 것은 사고의 폭을 넓히는 것이다. 통합적 사고(Integrative Thinking)라 부르는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사고(思考)를 발전시키는 방법을 배우게 되며, 새로운 세계에 대한 도전정신을 기르게 된다.

세계 30여개국에서 온 학생들이 모인 클래스에서는 세계적 수준의 학식과 전문경영 경험을 갖춘 교수진이 수많은 세미나와 토론을 진행하고, 실무와 연관된 프로젝트를 통해 잠재력과 폭넓은 시야가 개발된다. 그뿐 아니라 로트만 스쿨의 학생들은 주기적으로 델 컴퓨터의 마이클 델, P&G의 A.G. 라플리, 이베이의 멕 위트만 등 얼굴을 직접 보기도 힘든 글로벌 기업의 총수들에게 직접 강의를 듣는다.

평균연봉 8만2759달러, 93% 이상의 취업율

무엇보다 로트만 스쿨이 각광 받는 이유는 졸업생들이 글로벌 기업과 유명 금융기관 등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능력을 인정 받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 2005년도를 기준으로 살펴보면 총 졸업생 267명 중 93%가 취업에 성공했으며 이들 졸업생이 받는 연봉의 평균은 8만2759달러에 달했다. MBA 졸업자들이 주로 취업하는 곳은 금융업계 57%, 컨설팅 11%, 정보기술 12%, 소매업 10%, 보건분야 4%, 에너지 및 천연자원 3% 등으로 나타났다. 의외로 로트만 스쿨의 입학생들 중 경영분야를 전공한 학생은 2005년 26%, 2006년 25%에 불과했으며 기술 및 공대를 졸업한 이들이 가장 많았다.

2005년 클래스의 경우 입학생의 평균 GMAT 성적은 668점, GPA는 4.0만점에 3.5 였으며 평균 5년의 경력과 평균나이 28세를 기록했다.

전문 분야의 전공별 연계 학위 제공

로트만 스쿨의 또다른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MBA 과정을 공부하면서 자신의 관심분야를 함께 공부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토론토 대학내의 학부나 대학원과 연계해 제공하는 조인트 학위로는 법대와 함께 제공하는 JD/MBA 프로그램, 공과대학 학부과정을 함께 공부하는 제프리 스콜 BASc/MBA 프로그램, 간호사 석사과정/MBA, MBA/문리대 석사과정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이중 JD/MBA 프로그램은 법대와 경영대 석사과정을 동시에 마칠 수 있는 과정으로 뛰어난 LSAT와 GMAT 성적이 필요하며 각각 공부하려면 최소 5년이 걸리는 법대와 MBA과정을 4년만에 마칠 수 있다. 또한 제프리 스콜 BASc/MBA 프로그램은 MBA 과정을 공부하면서 공대 학부에서 제공하는 수업을 들으며 급변하는 기술 트랜드를 따라잡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총 2년간의 인턴쉽을 포함해 6년 8개월이 걸리는 이 프로그램은 토론토 공대 3학년에 재학 중인 이들도 지원할 수 있다.

국제교류 프로그램과 실무 경영진을 위한 과정 갖춰

로트만 스쿨은 국제화된 경영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세계의 여러 명문대학들과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체결했으며, 학생들은 MBA 과정 중 외국대학에 나가 공부 할 수도 있다.

첫 1년간의 MBA 과정을 마치고 여름학기나 가을학기에 참가할 수 있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중국의 칭화대, 홍콩과기대, 호주의 멜버른 경영대, 프랑스의 ESCP, 독일의 유러피안 경영대, 싱가포르 국립대 등과 자매결연을 맺어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EMBA라 불리는 기업의 간부급들을 위한 MBA 프로그램은 13개월 동안의 집중적인 과정을 통해 기업과 재계의 리더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충전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갖출 수 있도록 구성됐다. 회사를 그만두지 않고도 마칠 수 있는 EMBA에 지원하려면 8년 이상의 실무 경험과 3년 이상의 책임자급 경험이 있어야 한다.

등록금 비싸지만 입학경쟁 심해

로트만 스쿨에 입학하려면 뛰어난 학부성적과 GAMT 시험성적은 기본이며 최소 2년 이상의 실무 경험이 있어야 한다. 또한 2명으로부터 추천서를 받아야 하며 서류전형에 통과하면 인터뷰를 통해 최종 입학이 결정되게 된다. 풀타임 MBA 과정의 경우 매년 4월 30일이 신청마감이지만, 특차와 외국학생의 경우 전해 11월15일까지 지원을 해야 한다.

로트만 스쿨에서 공부하기 위해서는 매우 높은 수준의 영어가 요구되는데,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은 토플(TOEFL) 600(CBT 250)점과 TWE 5점 이상의 성적을 제출해야 한다. 2년간 공부하는 MBA과정은 캐네디언과 이민자는 총 5만2975달러, 유학생은 7만7906달러의 등록금이 필요하며, 많은 학생들이 여름 인턴과정을 통해 돈을 벌고 있다. 

---------------------------------------------------밴조선------------------ 

환불정책:

http://www.fees.utoronto.ca/archive/y07/fees/sgs/Refund_Schedules.htm


]]>
2005-08-20 17:48:25
<![CDATA[MBA - Dalhousie 대학]]>
환불정책:

학교로 개별 문의 바랍니다.
]]>
2005-07-03 20:58:32
<![CDATA[MBA - UBC]]> MBA - UBC 기간: 15개월 입학신청비: 150불 학비: $36,000.00 (9000불씩 4번에 나눠 지불 가능) 입학조건: -4년 관련 학위 -학점 평균 B+ 이상 -GMAT 필수 (미니멈 점수가 따로 있지 않으나 550이상, 각 섹션 50%이상을 선호) -토플 600(250) 또는 IELTS 6.5 입학마감: 2월 28일 장학금 -입학성적 25%드는 학생은 $18,000의 장학금을 받으며 수업성적이 좋은 학생은 $5000불의 장학금을 받는다. -LOAN 가능 제출서류: -대학 성적 원본 (대학교에서 바로 봉인해서 UBC로 전달) -3장이상의 추천서 -그외 직장경력, 수상경력 등

환불정책:

http://www.sauder.ubc.ca/en/Programs/Executive_Education/Open_Enrollment_Programs/Cancellation_Policy


]]>
2005-06-30 10:2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