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28년 공립학교 전문기업 FSS유학과 함께 공립학교의 문을 두드리세요!!
 
       
 
 
Home > 조기유학 > 공립조기유학 > 유아교육
     
캐나다의 공립학교는 유치원과정부터 고등학교 과정까지 있으며 유치원은 만 4~5세가 되면 유치원에 입학할 수 있고 만 6세부터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합니다. 공립학교는 남녀 공학이고 기숙사는 없어 대부분의 유학생들이 홈스테이에 머물 것을 권유합니다.

공립학교의 학생수는 학교당 수백명에서 수천명정도 이고 한 학급당 학생수는 20~35명으로 사립학교 보다는 한 반 정원이 더 많습니다.

대부분의 공립학교에서는 국제유학생들을 받아들이고 있으며 학교 자체내에 ESL 수업을 병행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학기는 9월이 1학기이며 2월은 2학기 시작이며 이때에도 입학이 가능합니다.

     
     
유아 교육 (Kindergarten)
대부분의 캐나다 어린이들이 초등학교 입학 전 만 5세가 되면 유치원(Kindergarten)에 들어간다. 유치원은 초.중.고등학교와 같이 공립교육의 일부로 공립학교에서 제공하며, 교육부의 규정에 따른 지역사회기관, 데이케어센터, 사립학교 등에서도 제공한다.
유치원 과정은 유치원 과정은 초등학교 1학년 입학을 위한 준비이며,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아이들은 유치원을 통해 배우기도 하지만 가정이나 지역사회에서 생활하며 많은 것을 배우기도 한다. 캐나다 아이들은 유치원에서 영어, 산수, 지역사회 및 환경에 대한 인식, 개인적 사회적 관계, 체육 및 건강생활, 창조적이고 문화적인 표현방법 등을 배운다. 예를 들어 만약 어린이들이 곤충에 대해서 배운다며, 이 주제를 갖고 위의 6가지 분야를 통해 통합적으로 배우게 된다.
유치원 외의 어린이들의 보육시설은 다음과 같다.
데이케어센터 (Day Care Centre) :
7명 이상의 3세에서 7세의 아이들을 하루에 3시간 이상 또는 24시간 미만동안 돌 봐주는 기관
드롭-인 센터 (Drop-in Centre) :
7명 이상의 아이들을 하루에 3시간 이상 24시간 미만으로 돌 봐주는 기관. 단, 한명의 아이가 한 달에 40시간이상 이용할 수 없다.
Nursery School :
7명 이상의 아이들을 하루에 3시간 미만으로 돌봐주는 기관
Family Day Home :
6명 이상의 11세 미만 어린이를 지정 된 가정에서 돌봐주는 제도. 이중 3명 이상이 만 3세보다 어리면 안되고, 그 중 2명이 2세 미만이어서도 안된다. 아이들을 돌봐주는 가정으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정부기관으로부터 승인을 받아야 하며, 부모는 비용에 대해 정부의 재정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는 개인적으로 유모나 아이 봐 주는 사람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에는 정부의    재정적 지원을 받지 못하며, 유모나 아이 봐 주는 사람은 정부 규정의 적용을 받지않습니다. 그러므로    개인적으로 아이를 돌 봐주는 사람을 구하는 것은 전적으로 부모의 책임입니다.
 
Top으로 이동